(A) 











쯔모 
(B)












(A)는 13매이며, 2샨텐. 거기에
을 쯔모하였다.
나는 언제나 12순(巡)째 즈음 까지의 장(場)의 상황을 주시한다.
일색(혼일)을 만들고 있는 사람은 없는지, 또는 싼 색/비싼 색은 무엇인지.
예를들면 (A)에서 통수패가 장(場)에 얼마 나오지 않은 경우,
수 순 안에
,
을 뽑지 못한 경우에 나는 
을 버려간다(B).
또한 자신의 쯔모패가 한가지 색(또는 2가지)으로 집중될 때도 마찬가지다.
늘어나는 색을 소중히하고, 늘어나지 않는 색을 배제한다(양면대기라 하더라도).
(A)의 단계에서는 산안커(三暗刻)를 생각할 수 있으나, 통수패가 없다고 판단한 시점에서
의 중복에 기대, 또이또이 + 역패 근처를 노려갈 생각이다.














(B)













(A)는 13매이며, 2샨텐. 거기에

나는 언제나 12순(巡)째 즈음 까지의 장(場)의 상황을 주시한다.
일색(혼일)을 만들고 있는 사람은 없는지, 또는 싼 색/비싼 색은 무엇인지.
예를들면 (A)에서 통수패가 장(場)에 얼마 나오지 않은 경우,
수 순 안에




또한 자신의 쯔모패가 한가지 색(또는 2가지)으로 집중될 때도 마찬가지다.
늘어나는 색을 소중히하고, 늘어나지 않는 색을 배제한다(양면대기라 하더라도).
(A)의 단계에서는 산안커(三暗刻)를 생각할 수 있으나, 통수패가 없다고 판단한 시점에서

'마작 > 중급강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중급 마작 강좌 - Lesson 44. 작두를 작두라 생각말라(2) (0) | 2008.06.08 |
---|---|
중급 마작 강좌 - Lesson 43. 작두를 작두라 생각말라(1) (0) | 2008.06.08 |
중급 마작 강좌 - Lesson 41. 죽은 멘쯔, 색의 관찰(1) (0) | 2008.06.07 |
중급 마작 강좌 - Lesson 40. 간파하기 어려운 량칸(3) (0) | 2008.06.07 |
중급 마작 강좌 - Lesson 39. 간파하기 어려운 량칸(2) (0) | 2008.06.07 |